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정부인가 축하 및 비전 선포식

12월 12일 오후 2시 서울시 구로구 신도림 테크노마트 11층 그랜드 볼룸에서 사단법인 대한 블록체인 조정협회(이사장 박기훈)의 ‘과학정보통신부 법인 인가 축하 및 비전 선포식’이 개최됐습니다.

이 날은 여, 야 국회의원과 100여 개 블록체인 업계·단체 관계자가 참석하여 뜻깊은 자리를 함께 하였습니다.

협회는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과 제도 연구, 기반기술 연구 지원, 신규 사업 창업 육성과 학술교류, 인재 양성 등을 목적으로 지난 6월 27일 민법 제32조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비영리법인의 설립 및 감독에 관한 규칙 제4조에 따라 법인 허가를 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비영리법인 설립 허가증을 받았습니다.

 

식순

 

박기훈 이사장의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세계경제의 중심에 한국 블록체인 산업 성장을 이끌어갈 미션을 완수하고자 하는 협회이다”라는 개회사를 시작으로 본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이어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인 더불어민주당 노웅래 의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인 박광온 의원, 바른미래당 사무총장인 임재훈 의원, 사단법인 국회입법정책연구회 홍성권 상임부회장이 축사를 하였으며, 김만복 전 국가정보원장과 임득수 사단법인 한국기업평가원 회장이 격려사를 전하였습니다.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  박기훈 이사장>

 

협회 송관배 이사는 국내 블록체인 사업 활성화 지원, 블록체인 기술과 디지털 자산 활성화, 글로벌 블록체인협회와 교류, 블록체인 인재 육성 아카데미 운영 등 4가지 전략으로 신뢰, 창조, 도전의 핵심가치를 지향해 블록체인 플랫폼 솔루션과 기반 생태계를 구축,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을 선도하는 대한 블록체인 조정협회가 되겠다는 비전을 선포하였습니다.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  송관배 이사>

 

이어 ‘블록체인의 미래, 글로벌 융합 인재’란 주제로 특강이 시작되었고 첫 번째 순서로 김맑음 협회 기술이사가 무대로 올라왔습니다. 특강 내용으로는 Tor 브라우저에 대한 설명과 사용해야 하는 이유를 말씀해 주셨으며, Tor가 앞으로 미래 사회에서의 개인 보안과 인터넷 사용의 자유를 높일 수 있으며, 인터넷 소외계층, 국가를 지원해 나갈 것이라 하였습니다. 이어 엘리넷의 블록체인 모바일 통신 서비스의 설명으로 세계 최초의 SIM이 없는 블록체인 통신 네트워크를 제공하며, 사용자들이 효율적이고 저렴한 비용으로 통신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만들고 자유롭게 데이터 통신을 사용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Tor Korea  김맑음 기술이사>

 

그리고 1부의 마지막 순서로 세계 유수 블록체인 거래소 전문 투자 업체인 중국 엘디캐피탈 및 3개 개열 캐피털 회사와 블록체인 생태계 공동 조성과 투자유치에 관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2부 행사의 시작은 소프라노 유정교수(삼육대 성악과)의 축하공연으로 시작 되었습니다.

 

뒤이어 국제 청소년예술단(단장 정광식)의 한국 무용과 K-POP 무대로 장내의 열기가 달아올랐습니다.

 

문화공연을 끝으로  ‘과학정보통신부 법인 인가 축하 및 비전 선포식’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딥웹 기술 개발은 협력사의 토큰 상장 관련 기술 지원 및 법적 규제 등을 면밀히 검토하고 진행하고 있으며 대한 블록체인 조정협회 기술이사, 한 몰타 통상위원 기술분과 위원장, 딥웹 사이버 민간 조사 협회 이사 등을 역임하며 다양한 시각과 관점에서 협력사들을 지지, 후원하고 있습니다.

대한블록체인조정협회,정부인가 축하 및 비전 선포식”의 150개의 생각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